OUTDATED BROWSER
FOR A BETTER EXPERIENCE, KEEP YOUR BROWSER UP TO DATE. CHECK HERE FOR LATEST VERSIONS.
OUTDATED BROWSER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가 오래되었습니다!
원할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최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OUTDATED BROWSER
ウェブページが正しく表示するためにも、最新版のブラウザをお使いください。
OUTDATED BROWSER
为了更佳的浏览体验,将您的浏览器保持最新。在这里您可以获得最新的版本。
OUTDATED BROWSER
Để có kinh nghiệm trình duyệt tốt nhất, hãy nâng cấp trình duyệt theo phiên bản mới nhất. Để tải về trình duyệt của phiên bản mới nhất, vui lòng tham khảo trang web này.

Upgrade your browser now! 지금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세요! 今すぐブラウザをアップグレードしてください! 现在升级浏览器吧! Hãy nâng cấp trình duyệt ngay bây giờ!

×

좋은 라이프스타일이란 어떤 것일까요? grds paper는 이에 대해 탐구하고 일상 속에서 영감을 찾아 공유합니다. 3주 간격으로 발행됩니다.


grds paper #26.
왜 우리는 여유롭지 못할까

잠깐의 여유도 없이 마구 달리다 보면 스스로가 고갈되는 걸 깨닫는다. 그럴 때 왜 나는 늘 바쁜 건지 한탄하며 부랴부랴 휴식을 취해보지만, 내일이 되면 여전히 그대로…

grds paper #25.
나와 같이 걸어온 신발

단순히 멋을 내기 위해 신었던 신발의 숨겨져 있는 역할을 정리해 봤다. 신발이란 내가 어떤 하루를 보낼 것이며 그 하루를 위한 차림새나 태도를 마지막에 점검 …

grds paper #24.
감사합니다

평소 사람을 자주 만나지 않지만, 연말에는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못 보던 친구, 지인들이 생각 난다. 연말까지 일로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기에는 억울할 것만 같아 …

grds paper #23.
겨울의 시작

이렇게 설레지 않는 연말이라니. 겨울을 가장 좋아하던 나였는데 어딘가 고장이 났나 보다. 캐럴을 들어도 오랜만에 보자는 친구들의 연락에도 1월부터 쓸 수 있는 예쁜 다이어리…

grds paper #22.
가벼운 발걸음은

날카로운 바람은 나를 반겨주지 않지만 햇살은 나한테 밖으로 나오라고 눈치를 주는 11월의 날씨. 추위를 잘 타지 않았던 내가 어느 순간 체질이 변하면서…

grds paper #21.
커피 한 잔 할래요?

커피를 줄이고자 카페인에서 디카페인으로 변경해서 마신 지 2년이 좀 넘은 듯하다. 하루에 두 잔. 이마저도 한 잔으로 줄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grds paper #20.
정리의 중요성

하루 종일 끊임없이 밀려와 나를 꽉 꽉 채우는 음악, 이미지, 일, 말소리, 물건, 쓰레기, 영상, 문자메시지, 부담감,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모두 그만!" 외치고 아무 소리…

grds paper #19.
사랑에 대한 고찰

사랑에 대해 쓰기 전에 내가 생각하는 사랑에 대한 정리가 필요했다. 한 번도 깊게 생각해 보지 않은 주제라 그런지 오래 걸렸다. 사랑의 사전적 정의는 ‘이성의 상대, 부모 또는 인간을…

grds paper #18.
사진

전자책이 활성화되어도 종이책의 매력을 못 이기듯, 제아무리 재밌는 영상이라고 해도 사진이 주는 고유한 힘을 이길 수 있을까? 잊고 지내던 지난 일상도…

grds paper #17.
퇴근 후

아침에 샤워를 하며 생각했다. 이제 출근을 해서 10 to 7 일을 하고 8시쯤 집에 도착해 자정을 좀 넘겨 잠들기 전까지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grds paper #16.
술은 적당히

어렸을 때 ‘뭐든지 적당히’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가늠조차 안됐지만, 지금은 이해가 된다. '술은 적당히'라고 하면…

grds paper #15.
여름이 좋을 수밖에

조금만 더우면 콧잔등을 시작으로 인중까지 땀이 송골송골 맺혀 “여름 너무 싫다!” 이야기 한다. 일찍이 뜨는 해와 느즈막이 지는 저녁노을을 보고 있노라면…

grds paper #14.
일(work)과 매일

일이란 뭘까. 사람은 일을 왜 해야 하는 걸까. 일요일 밤이 되면 스멀스멀 물음표가 떠오른다. 애증의 일 일 일…

grds paper #13.
우리들의 일본 여행기 : 도쿄, 후쿠오카, 오키나와

우리는 여행지에서 흔히 “아, 행복하다!”라고 외친다. 입으로든 마음으로든 말이다. 실은 여행은 행복보다는 쾌락에 가깝…

grds paper #12.
어떤 음악 좋아하세요?

음악은 신기한 세계이다. 범접할 수도, 강요할 수도 없는 게 있다면 그것은 어떤 개인의 음악 취향일 것이며 하나의 음악, 아티스…

grds paper #11.
디저트는 왜, 맛있을까?

이탈리아 출장 중 여러 인상 깊었던 부분들 중 하나는 디저트 문화이다. 그들은 식사 후 간단하게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grds paper #10.
WE LOVE MOVIES

우리는 누구나 영화를 좋아한다. 영화관 데이트를 좋아하는 커플이든, 그저 팝콘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든, 늦은 밤에…

grds paper #9.
책과 읽는 행위에 대하여

나에게 책을 읽는다는 것은 현실 도피에서 시작된 단순한 행위였다. 무수히 많은 고민들로 하여금 잠시나마 벗어날…

grds paper #8.
home sweet home

집은 내가 어떤 사람인지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공간이다. 쉴 때 무엇을 하는지, 어떤 색깔을 좋아하는…

grds paper #7.
bye 2022, hello 2023

서른이 지나고 새해에 습관처럼 적어내려가던 버킷리스트들은 작성하지 않는다.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새롭…

grds paper #6.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마음

12월은 친구들이 생각나고 보고 싶어지는 달이다. 각자 바쁘게 사느라 만나지 못했던 오래된 친구에게…

grds paper #5.
건강은 챙길 수 있을 때 챙겨요!

올해에는 생각지도 못한 수술을 두 번이나 하게 되면서 건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grds paper #4.
여행, 어디로든 떠나볼까요

유난히 주변에서 여행 소식이 많이 들리는 요즘이다. 별다른 여행 계획이 없는 나는 조용한 10월을 보내고…

grds paper #3.
가을의 흔적을 찾아서

지난 연휴 동안 연속적으로 비가 내리더니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다. 사무실에 앉아 빨리 넘어가는 해를 보니…

grds paper #2.
행복이란 무엇일까요?

지금 행복하냐고 물었을 때 자신 있게 너무나도 행복하다고 답하는 사람을 볼 때면 부럽기…

grds paper #1.
걸음

여느 출근길, 주민들의 쓰레기로 쌓여있던 골목 어귀에서 수줍게 핀 해바라기를 발견했다. 매일 지나치며 무성한 이파리…